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정리

전기차 충전 관련주정리

by 자유로운경제 2021. 12. 5.

 

전기차 충전 관련주

 

 

디스플레이텍

[특징주] 디스플레이텍, 현대차 '한충전' 경영권 확보..독자 충전 사업 본격화 기대감

 

포스코ICT



 

알티캐스트

알티캐스트는 작년 12월 차지인에 투자해 지분 16.67%를 보유하고 있다.

차지인은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규제 샌드박스 1호 기업으로 해당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 제품에 대한 임시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차지인의 안전 콘센트는 건물 등의 콘센트에 설치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전기료를 결제하는 방식이다.

 

 

 

대유플러스

[특징주]대유플러스, 전기차 충전기 시장 7배 확대 소식에 강세

대유플러스는 본격적인 충전인프라사업 진출을 위해 올해 1월 ‘스마트그리드협회’ 전기차 충전사업자 등록을 완료했다. 스타코프와 협약을 체결해 전기자동차 충전기, 충전케이블 제조 및 전기차 충전서비스사업에 진출했다.

또한 스타코프와 컨소시엄을 구성, 완속충전기 설치 보조금 사업인 2021년도 환경부 전기자동차 완속충전시설 보조사업’의 사업자로 등록을 완료, 보조금 지원사업을 수행 중이다. 오는 2022년까지 자체적으로 충전인프라 관련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콘센트형 충전기 및 7.5kW 3만대를 설치하고 운영하는 목표도 세웠다.

대유플러스는 이번 사업 진출을 시작으로 △충전 인프라 생태계 구축 △자체 보유 조직을 통한 전기자동차 충전기 공급·설치·유지보수 등 서비스 제공 △충전소 운영, 요금산정, 충전 정보 서비스 제공 △비상용충전케이블 제조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 유통망을 활용해 해외 진출도 고려 중이다.

 

 

 

 

원익피앤이

메리츠증권에 따르면 원익피앤이는 2분기 들어 전기차 고속충전기를 생산하는 비상장사인 피앤이시스템즈의 지분을 기존 35%에서 60%로 늘렸다. 피앤이시스템즈는 지난해 매출의 80% 이상이 전기차 고속충전기에서 나왔다.

메리츠증권은 원익피앤이의 올해 매출이 지난해보다 49.4% 늘어난 1907억원으로 사상 최대치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다른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는 코넥스 기업인 시그넷이브이다. 전기차 충전기 설비와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업체다. 이날 6만원에 거래를 마쳤다. 올 들어 150% 올랐다.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EA)’ ‘이브이고(Evgo)’ 등 글로벌 대형 전기차 충전 인프라 프로젝트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올 7월 SK가 지분 55.5%를 2932억원에 인수할 예정이다.

 

 

 

 

 

 

 

 

휴맥스 

 

휴맥스, 테슬라 슈퍼 차저 2년간 세 배 확장 소식에 강세

테슬라가 전기차 출하량이 급증해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발생하는 혼잡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용 고속충전소인 슈퍼차저를 2년간 세 배 늘린다는 소식에 강세다. 휴맥스는 스틱과 국내 유력 충전기 제조 및 충전서비스 사업자인 대영채비의 지분 20%를 600억원에 인수했다.

대영채비는 국내 1위 급속 충전기 제조업체로서, 국내 급속충전기 시장의 70%가량을 점유하고 있다. 카카오도 투자한 대영채비는 미국 테슬라 한국 내 충전시설 납품권을 수주하고, 현대차 초급속 충전소 파트너사로도 지정돼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