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
https://m.etnews.com/20211124000105
세컨서울 플랫폼 자체는 NFT와 메타버스로 구현됐지만 서울에 존재하는 지역과의 연결을 구현할 계획이다. 내년 6월에는 '소비자 플랫폼'을 추가해 소비자가 서울의 어떤 지역에서 어떤 상품을 소비했는지 정보를 제공하고, 세컨서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폐를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이후 소상공인을 플랫폼에 참여시켜 많은 소비자에게 타깃 광고를 집행하는 형태의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있다. 초기에 주요 지역 토지를 선점한 투자자는 광고비를 일종의 임대수익처럼 확보할 수 있다.
세컨서울 개발사 엔씨티마케팅은 '캐시슬라이드' 등으로 잘 알려진 코스닥 상장사 엔비티의 100% 자회사로, 올해 8월 설립됐다.
세컨서울과 유사한 메타버스 부동산 플랫폼으로는 '어스(Earth)2'가 있다. 구글의 3차원 지도 '구글 어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 플랫폼도 '두 번째 지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가상지구를 가로세로 10m 단위 타일로 쪼개 어스2의 화폐 단위로 매입하거나 거래할 수 있다. 매입한 땅에는 소유자 국적을 표시, 국가별로 경쟁을 유도하는 개념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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