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정리

NFT세컨서울 열풍-엔비티

by 자유로운경제 2021. 12. 5.

 

엔비티

 

 

https://m.etnews.com/20211124000105

 

"강남 땅 사자"…메타버스 부동산 거래 '세컨서울' 열풍

메타버스 속 가상의 서울 부동산을 보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실 세계의 부동산 소유권과 관계가 없지만 메타버스 속에서는 대체불가토

www.etnews.com

 

세컨서울 플랫폼 자체는 NFT와 메타버스로 구현됐지만 서울에 존재하는 지역과의 연결을 구현할 계획이다. 내년 6월에는 '소비자 플랫폼'을 추가해 소비자가 서울의 어떤 지역에서 어떤 상품을 소비했는지 정보를 제공하고, 세컨서울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폐를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이후 소상공인을 플랫폼에 참여시켜 많은 소비자에게 타깃 광고를 집행하는 형태의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있다. 초기에 주요 지역 토지를 선점한 투자자는 광고비를 일종의 임대수익처럼 확보할 수 있다.

세컨서울 개발사 엔씨티마케팅은 '캐시슬라이드' 등으로 잘 알려진 코스닥 상장사 엔비티의 100% 자회사로, 올해 8월 설립됐다.

세컨서울과 유사한 메타버스 부동산 플랫폼으로는 '어스(Earth)2'가 있다. 구글의 3차원 지도 '구글 어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 플랫폼도 '두 번째 지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가상지구를 가로세로 10m 단위 타일로 쪼개 어스2의 화폐 단위로 매입하거나 거래할 수 있다. 매입한 땅에는 소유자 국적을 표시, 국가별로 경쟁을 유도하는 개념도 도입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