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치테마

한동훈 정책주-오픈놀, 엔텔스, 랩지노믹스, 인벤티지랩

by 자유로운경제 2023. 11. 21.

 

이민청설립 고급인력수혈-오픈놀, 원티드랩, 인시웨이브시스템즈

 

 

[특징주]오픈놀, 한동훈 장관 ‘이민정책 필수 강하게 추진’...구인·구직 플랫폼 부각 ‘강세’

오픈놀(440320)의 주가가 강세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내년 총선 출마에 힘이 실리면서 그의 주요 정책 사안인 ‘이민청 설립’ 및 ‘유능한 외국인 인재 포용’이 부각된 영향으로 풀이된다.20

www.edaily.co.kr

 

단순한 이민정책이 아니라, 고급인력을 수혈 하는 정책으로서 이야기 했다고 보여집니다.

이민청을 설립도 그렇고, 일본이 이민청을 올해 설립을 했고, 인력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대구 찾은 한동훈 "범죄피해자 지원, 이민정책 정비가 총선보다 중요" - 머니투데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7일 "범죄 피해자를 더 잘 보호하는 것, 인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외국인 정책과 이민 정책을 잘 정비하는 것이 (총선보다) 더 중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

news.mt.co.kr

 

 

 

오픈놀

 

커리어 채용 플랫폼  지난 2012년 설립된 오픈놀은 진로, 채용, 창업 교육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주력 서비스는 구인구직 온·오프라인 매칭 플랫폼 ‘미니 인턴’이다.

 

 

 

 

치안민생잡기 , 스토킹범죄자 위치추적-엔텔스

 

‘12월 출마設’ 한동훈, 잇따른 치안민생 잡기…“스토킹 피해자 정책 강화”

한동훈 법무부 장관. 2023.11.1. 뉴스1법무부가 2024년 1월 12일 시행 예정인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 시행에 맞춰 피해자 보호 시스템 강화에 나섰다고 20일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v.daum.net

 

 

엔텔스

 

통신서비스, 방송서비스, 인터넷서비스 및사물인터넷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위한 통합 운영지원시스템 개발 및 공급.

주력시장인 통신서비스, 방송서비스, 인터넷서비스및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등이 서비스를 제공 함에 있어 반드시 구비해야 하는 서비스 가입, 개통, 고객관리, 상품 관리, 과금 및 정산 관리에 관련된 "통합운영지원솔루션 개발 및 공급사업"을 영위.

최대주주는 에치에프알(19.63%), 주요주주는 SK텔레콤(6.01%)

 

 

 

 

 

마약근절-랩지노믹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1월 8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공인들의 마약 관련 범죄에 대해서는 그 혐의가 명백히 밝혀진다는 것을 전제로 엄벌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런기사도 있는데, 이 기사에는 미국의 현재 문제 펜다닐이 얼마나 큰 문제인지 지적하고있다.

 

한동훈 장관이 마약을 필사적으로 막으려는 이유[김성모 기자의 신비월드]

‘신비월드’는 세계 각국에서 세상을 이롭게 이끄는 혁신적인 기업과 새로운 정보기술(IT) 소식들을 소개합니다. ‘파괴적 혁신’을 꾀하는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주요 기업까지, 빠르게…

www.donga.com

 

 

[특징주] 랩지노믹스, 한동훈 장관 주요 정책 마약 근절… '마약센터운영' 부각 - 머니S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내년 총선 출마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그의 주요 정책 사안 중 하나인 '마약범죄' 근절이 부각되면서 랩지노믹스 주가가 강세다. 랩지노믹스는 마약 진단키트 개

www.moneys.co.kr

 

 

 

 

인벤티지랩

 

인벤티지랩, 마약중독 해결 '성큼'…1개월 지속 치료제 국내 임상 밟는다
, 장기지속형 주사제 및 지질나노입자(LNP) 연구개발,제조 플랫폼 기업 인벤티지랩이 자사의 파이프라인인 1개월 장기지속형 마약중독치료제 'IVL3004(성분명 날트렉손)'의 국내 임상을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인벤티지랩은 IVL3004 개발을 위해 올해 상반기 호주 인체윤리위원회(HREC)에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은 바 있다. 건강인을 대상으로 약동학적 특성을 평가한결과를 내년 확인한다.
 
인벤티지랩은 내년 중 호주임상 1상을 완료하고 효능확인을 위한 국내 임상 2상 IND를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당초 임상을 비롯한 국내 출시 시기는 계획에없었으나, 최근 국내 도입이 시급하다고 판단하고 기존 글로벌 개발과 동시에 국내 임상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