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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심상찮네…인터넷은행 2,3위 지각변동 조짐
[앵커]인터넷전문은행 '막내' 토스뱅크가 최근 고객 수 900만명을 돌파하며 1천만명을 눈앞에 뒀습니다.1호 인터넷은행이자 4년 먼저 출범한 케이뱅크를 바짝 추격하는 모습인데, 인터넷은행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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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전문은행 '막내' 토스뱅크가 최근 고객 수 900만명을 돌파하며 1천만명을 눈앞에 뒀습니다.
1호 인터넷은행이자 4년 먼저 출범한 케이뱅크를 바짝 추격하는 모습인데, 인터넷은행의 지각변동 짚어보겠습니다.
최나리 기자, 토스뱅크와 케이뱅크, 고객 수 차이는 얼마나 나는 겁니까?
[기자]
토스뱅크는 최근 간담회에서 고객수 9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는데요.
2021년 10월 출범 후 약 1년 만에 500만명 넘는 고객을 모았고, 지난해에도 400만명 가까이 늘렸습니다.
1위와는 차이가 크지만 지난해 말 기준 고객수 953만명을 넘긴 케이뱅크와는 불과 50만명 차이입니다.
https://www.sisajournal-e.com/news/articleView.html?idxno=307681
주관사 선정 마친 토스, IPO 순항 승부수는 - 시사저널e - 온라인 저널리즘의 미래
[시사저널e=김태영 기자] 모바일 송금 애플리케이션(앱)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기업공개(IPO) 주관사 선정을 마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준비에 착수했다. 그 동안 받아온 평가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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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공모주 시장 '뻥튀기 상장' 논란, 핀테크 플랫폼에 대한 시장의 눈높이가 낮아졌다는 점도 토스에게는 악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전문은행 경쟁사 카카오뱅크의 경우 상장 당시 PBR은 7.3배였고 현재 PBR은 2.37배에 그친다. 상장 이후 44조원에 달하던 카카오뱅크 시총은 현재 13조원으로 쪼그라든 상태다.
물론 IPO 순항을 위한 경영 전략이 없는 것은 아니다. 토스는 원앱 전략을 제대로 구현한 유일한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경쟁력을 지녔다는 평가다. 다른 핀테크사들과 달리 토스는 앱에서 은행, 증권, 보험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도 1000만명이 넘는다. 지난달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1530만명을 돌파했다. ▲서비스 수 70여개 ▲누적 송금액 423조원 ▲누적 계좌 등록 수 1억6000만좌 ▲누적 카드 등록 수 5800만개 ▲누적 대출 실행액 28조원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금융 앱으로 자리 잡았다. 나이스디앤알에 따르면 토스뱅크는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다음으로 은행 선호도 3위다.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등을 포함한 인터넷전문은행 중에서 가장 앞선다.
출범후 1년만에 500만 작년에900만 2024년은 천만을 넘을꺼로 예상
이게 중요하죠 MAU가 얼마나 되느냐 이게 중요
https://www.fortun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901
토스, 상장 주관사 확정…“기업가치 카뱅 뛰어넘어” - 포춘코리아(FORTUNE KOREA)
토스(비바리퍼블리카)가 상장 주관사를 확정하며 기업공개(IPO)에 나선다. 토스의 IPO는 지난해 IPO가 무산됐던 케이뱅크에 이은 것으로, 성사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2일 투자 업계에 따르면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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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한국투자·미래에셋證을 주관사로 선정했다. 증권사들이 제시한 기업가치는 최소 15조 이상이다.
위글에서는 기업가치가 안맞으면 무산될수도있다고 하는데, 토스는 빨리 자복확충을 해야해서 절대 그런일이 없을껍니다.
지금도 은행 증권외에는 다른회사들은 적자인데, 그적자폭을 감당할 자본을 확충해야하거든요
9조가치였는데 증권사가 15조 해준다고 하니 무조건 콜일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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