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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국내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메타버스테크기업

by 자유로운경제 2022. 1. 12.

 

스코넥엔터테인먼트-VR기술의 확보,메타버스테크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사업모델

설립 이후 약 10년간 아케이드 및 콘솔 게임을 위주로 개발 및 판매를 하였으며, 해당 기간 동안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게임 산업에서 당사의 입지를 구축하였습니다. 특히 당사가 해당 기간 동안 성취한 건 슈팅 게임에 대한 노하우 개발은 향후 당사가 VR 게임 최초의 건 슈팅 게임을 개발하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이후 회사는 에비타의 등장으로 인해 사업을 확장하였고, 자이로센서, 가속도 센서, 지자기 센서를 결합한 복합 센서를 독자 개발함으로써 가상 공간 속 전 방향 360도를 자유롭게 볼 수 있는 헤드 트레킹 기술이 적용된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용 헤드 트레킹 바'를 통해 특허까지 확보까지 하게 되었다.

XR 교육ㆍ훈련 사업, 메타버스 VR 게임 사업, XR 미래 사업으로 진행 중이다.

메타버스의 세상이 개화되고 있습니다. 본격적은 VR 기기의 판매가 본격화되고 있다.

매래의 시장규모는 현재보다 3년 안에 2배로 확장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VR을 이용한 교육. 훈련 사업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다수의 인원이 참가하는 대 공간 VR 시스템을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방, 화학물질, 소방, 치안, 화생방 훈련들 다방면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은 훈련을 넘어서, 실시간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기술, 메타버스의 가상 캐릭터 산업과 연계할 수 있어서 확장성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훈련사업,수주사업으로 업적달성

VR게임사업 진행중:모탈블리츠

기술표준화를 진행중이며, 수출을 통한 시장개척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미래준비

다양한 xr교육훈련 콘텐츠 영업

메타버스 소셜플랫폼 개발 사업

과거 A사와 기어VR 기기용의 소셜 플랫폼의 프로토타입구축과 5G스마트폰의 런칭과 함께 B사와 VR기기(피코)용 플랫폼을 개발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C사와 오큘러스퀘스트2 전용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며 메타버스 소셜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반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교육 훈련 사업도 향후는 메타버스 플랫폼안에서의 서비스 형태로 가져 가고자 하는 방향에서 게임과 교육, 유통 등 일상생활의 모든 요소를 담을 수 있는 메타버스 소셜 플랫폼 구축을 신규 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XR 활용 교육 플랫폼 구축 사업

기술에 교육을 접목한 '에듀테크' 시장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연평균(CAGR 24%)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교육시장 안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에듀테크 시장을 당사의 XR 기술을 적용한 실감 교육 시스템과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집중 공략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재무제표

영업이익 손실이 줄어들고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운영자금과 연구개발 사업으로 쓸 예정이다.

회사 특성상 인건비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정리


현재 시대에 맞는 기술을 가진 기업이다. - 게임, xr 교육사업을 B2B 사업을 진행 중이다.

위험물 관리, 화학 업무, 특수전 등에 관한 교육 업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은 가장 맞는 사업이다

xr 사업의 규모가 3년 안에 두 배로 성장 가능한 시장이다

애플, 구글, 메타의 VR 시장이 개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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